본문 바로가기

English/Phrase

[Oxford Phrase List] draw attention to sb/sth

728x90

211

 

"draw attention to sb/sth"는 "~에게/에게 관심을 끌다", "~을/를 주목하게 하다"라는 의미를 갖는 동사구입니다. 특정 사람이나 사물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나 주의를 유도하거나 집중시키는 행위를 나타냅니다.

문법

"draw attention to"는 타동사구로 사용되며, 관심을 끌 대상인 명사 또는 대명사가 전치사 "to" 뒤에 옵니다.

  • 주어 + draw(s)/drew/drawn + attention + to + 명사/대명사.

좋은 예문

  1. 사람에게 관심을 끌다:
    • "His unusual outfit drew attention to him." (그의 특이한 복장은 그에게 관심을 끌었다.)
    • "The speaker drew attention to the importance of education." (연사는 교육의 중요성에 관심을 끌었다.)
    • "She tried not to draw attention to herself." (그녀는 자신에게 관심을 끌지 않으려고 노력했다.)
    • "The celebrity's arrival drew a lot of attention to the event." (그 유명인의 도착은 그 행사에 많은 관심을 집중시켰다.)
  2. 사물/문제 등에 관심을 끌다:
    • "The advertisement drew attention to the new product." (그 광고는 신제품에 관심을 끌었다.)
    • "The report drew attention to the urgent need for environmental protection." (그 보고서는 환경 보호의 시급한 필요성에 주목하게 했다.)
    • "The artist's unique style drew attention to her paintings." (그 화가의 독특한 스타일은 그녀의 그림에 관심을 끌었다.)
    • "He waved his hands to draw attention to his presence." (그는 자신의 존재에 관심을 끌기 위해 손을 흔들었다.)

추가 설명

  • "draw attention to"는 의도적으로 또는 무의식적으로 관심을 유도하는 상황 모두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.
  • 비슷한 의미를 가진 표현으로는 "attract attention to sb/sth", "focus attention on sb/sth", "highlight sb/sth", "call attention to sb/sth", "point out sb/sth" 등이 있습니다.
  • "pay attention to sb/sth"는 "~에 주의를 기울이다"라는 다른 의미를 가집니다.

 

 

출처>

Oxford Phrase List

https://www.oxfordlearnersdictionaries.com/wordlists/oxford-phrase-list

 

 

링크>

level definition_url voice_url

 

b2 https://www.oxfordlearnersdictionaries.com/definition/english/draw_1#draw_sng_52 https://www.oxfordlearnersdictionaries.com/media/english/us_pron_ogg/d/dra/draw_/draw_attention_to_sb_1_us_1.ogg

 

728x90

'English > Phras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Oxford Phrase List] each one  (4) 2025.07.08
[Oxford Phrase List] due to sb/sth  (2) 2025.07.07
[Oxford Phrase List] do well  (1) 2025.07.05
[Oxford Phrase List] dispose of sb/sth  (2) 2025.07.04
[Oxford Phrase List] difficult for sb  (2) 2025.07.03